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
[포항 / 연일읍] 현지인 맛집!! 대구뽈불고기맛집!! <연일개미집> / 포항맛집, 연일맛집

포항형아 2024. 10. 12. 09:33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와서 1일 1 포스팅하겠다!!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
포기하지 않고 노력 중인 포항형아입니다~^^

개인적인 일, 회사일 등
여러 가지로 멘탈이 무너진 요즘 다 귀찮아!!

몸도 시들시들..
마음도 시들시들..
또 블태기에 귀차니즘까지..

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~하핫..^^;;
사진첩의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다시 한번 힘내볼게요~!!!!

#지난피드올리기
퇴근 후 지인이랑 저녁 먹으려고 만났는데..
요즘 스트레스가 장난 아닌지라 매콤한 게 땡겨서
뭘 먹을까 하다가 진~~짜 오랜만에 대구뽈 불고기가 생각나서 오랜만에 연일에 있는 개미국시방에 갔어요~

도착해서 안쪽 공터에 주차를 하고 오니까 새로운 건물이 생겼더라구요 !!!
제가 예~~전에 갔을 때는 개미국시방 건물에서 먹었는데  연일개미집 안채라고 별관으로 가라고 되어있더라구요 !!

옆면에 예전 개미국시방 간판이 있네요~

새로운 건물은 연일개미집 별관이라고 하네요~
상호를 연일개미집으로 변경한 듯 했어요~


주차는 연일개미집 바로 앞에 몇 대 주차 가능하고
공터 주차장 안내 표지판이 있는데 공터 주차장도
있어요~


별관으로 가서 문들어가니 테이블링이 있었어요~
테이블링 있는 줄 알았으면 오면서 대기를 걸었을텐데..ㅡㅡ 내부를 보니 손님들로 꽉 찼더군요..


그전에도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이었는데.. 방송에도 여러 번 출연하면서 더 유명해져서 손님이 더 많아진듯했어요~


바로 테이블링 대기하고 밖에서 기다렸어요~


바로 입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..
30분 정도 대기했네요~ (현기증 나서 쓰러질 뻔.. ㅎ)


매장 안으로 들어서니 메뉴판이 엄청 크게 붙어있더라구요~ 노안이라 시력이 많이 떨어졌는데..
한눈에 들어와서 좋았어요^^


메뉴판에 원산지가 붙어있는데..
허걱!! 쌀 빼고는 다 수입산이었어요~ㅎㅎ ^^;;


각 테이블마다 키오스크 설치되어 있어서
대구뽈불고기(대), 감자면 사리, 공깃밥 이렇게 주문했어요~


대구뽈불고기는
순한 맛  / 순보 / 보통맛 / 보맵 / 매운맛 요렇게
맵기를 5단계로 정할 수 있었는데..

순보 맛을 선택했어요~
순보 맛이 신라면 맵기 정도 된다고 하네요~
(전 맵린이지먄 그래도 즐기는 편이라..ㅎㅎ)

메뉴를 주문하고 매장을 둘러보니 새로 지은 곳이라
깔끔하고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좋았어요~


이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인데요.
콩나물무침, 양배추 무침, 어묵볶음, 도토리묵과
동태탕을 가져다주셨어요~


동태탕을 먼저 한입 맛을 봤는데..
일단 맵고 자극적이고 약간 스프 맛이 나는 게 MSG가 많이 들어간 듯.. 제 입엔 짜다 짜!!!
근데 이거 왜 계속 땡겨??


바로 뒤이어 대구뽈불고기와 감자면 사리가 나왔어요~

대구뽈불고기
감자면 사리


대구뽈불고기 (소) 30,000₩ (대) 40,000
대구뽈불고기는 우선 비주얼은 쟁반짜장 느낌??ㅎㅎ 고런 느낌!!ㅎㅎ


쟁반짜장 같은 비주얼의 양념 아래 대구뽈살코기가
숨겨져 있어요~~


맵린이에게 순보 맛은 살짝 매운 감이 있었지만
맛있게 맵다는 게 이런 거 아닐까 싶네요~ㅎㅎ

대구뽈불고기 먹을 때 꼭 빠뜨리면 안 되는 건??
바로 감자면 사리!!!

감자 사리 꼬옥 넣어 드셔야 해요~
감자면 사리를 넣고 비빌 때 처음엔 잘 안 비벼지는데 비비다 보면 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쫄깃한 게 놓칠 수 없는 맛이에요~


비비고 나니 더 짜장면 같은..ㅎㅎ


감자면 사리를 먹고도 양념이 남아 공깃밥 넣고
비벼줬어요~~ 조금의 양념도 남길 수 없었기에..


오랜만에 먹는데 양념까지 싹~다 비웠네요~ㅎㅎ


접시 바닥 뚫을뻔..ㅎㅎ
같이 간 지인이 왜 이런 곳을 이제야 데려왔냐며..ㅎㅎㅎ

연일개미집
📌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 동문로53번길 10
📱 0507-1491-2363
⏱️ 11:30 ~ 22:00 매일
⏱️ 21:30 ~ 라스트오더

🥢 대구뽈불고기 소)30,000₩ 대) 40,000₩
*맵기선택가능 순한맛/순보/보통맛/보맵/매운맛
🥢 사리추가 감자 / 라면 2,000₩
🥢 공기밥 2,000₩
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
#어느회사원의먹스타그램
#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#일상 #데일리그램
#먹방 #먹부림 #먹스타그램
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
#맛집소개
#내입맛기준
#포항맛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