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
[포항 / 환호동] 오션뷰보며 만두전골 어떠세요??<태산전골> / 포항맛집, 영일대맛집

포항형아 2024. 3. 12. 23:46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왔지만!!
1일 1 포스팅하겠다!! 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 꾸준히~힘내서
블태기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노력 중인
포항형아입니다~^^

사진첩에 사진만 계속 늘어나고..
사진첩의 사진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밀린 피드 꾸준히 올려볼게요~^^;;
(밀린 사진들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네요~ㅎ)

#지난 피드 올리기
오랜만에 학교선생님하는 친구가 점시시간에
회사로 찾아와~오후에 시차 2시간 쓰고 점심
먹으러 갔어요~
여남동 가는 길에 태산만두 건물 2층에 생긴
태산전골에 갔어요~


위치는 여남동으로 가는 바닷가 해안로로 오시다 보이는 파란색 태산만두 건물 2층입니다~

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주변 도로변에 주차를
하셔야 합니다.

가게 내부는 오픈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깔끔했어요.. 테이블도 사이 공간도 넓어서 식사하는데 전혀 방해가 되지 않겠더군요~ㅎ
(요즘은 테이블 간 공간이 넓은 게 좋더라구요~)


창가 쪽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벽면에 붙어 있는
메뉴판을 보니 메인은 태산만두전골에 사이드로
파만두강정과 고기빈대떡이 있어요~


저희는 2명인지라 태산만두전골 2, 고기빈대떡 1
주문했어요~

주문하고 친구랑 얘기하고 있으니 먼저 기본반찬을 가져다주셨어요~
기본반찬으로 단무지, 깍두기, 김치, 백김치, 간장이 나와요~


단무지 하나 입에 넣고 입맛 돋우고 있으니
태산만두전골이 나왔어요~

태산만두전골(1인분) 14,000₩


태산만두전골!!
직접 만든 굴림 만두와 샤브용 고기, 미나리와
각종 야채들이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~


태산만두는 제가 태어난 해부터 3대째 영업을
이어오고 있는데 매일 새벽부터 정성으로 만든
만두 직접 빚는다고 해요~

만두전골 버너에 불을 켜고 있으니

고기 빈대떡 나왔어요~

고기빈대떡 7,000₩


고기반대떡!!
오우~두께 보소!!
보기에도 바싹 구워진 게 맛있어 보이죠??


간장에 찍어 먹으니.. 고기와 녹두가 많이 들어간듯한 게 식감도 있고 맛도 고소한 게 맛있더군요~


겉면이 바삭하게 구워진 게 제대로 겉바속촉이네요~


만두전골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


테이블에 만두전골을 맛있게 먹는 법이
붙어있으니 그대로 따라 드시면 돼요~
(전 시키는 대로 잘하는 놈이라..ㅎㅎ)

내어드린 전골은 육수가 충분한 상태이고,
만두도 잘 익혀두었으니 이 상태로 팔팔 끓으면
불을 줄이고 5분 뒤에 드세요.

추가 육수는 칼국수를 드실 때 잘 흔들어서
넣어주시면 됩니다.


만두전골이 팔팔 끓어서

불을 줄인 뒤 5분 뒤에 그릇에 담았어요~ㅎ


굴림 만두를 먼저 먹었는데.. 고기 잡내가
하나도 없고,

고기와 야채를 한입에 먹으니 맛있더군요~


추운 날씨에 얼큰하고 뜨끈한 걸 먹으니
속이 따뜻해지는 게..(말 안 해도 아시죠??ㅎ)


어느 정도 먹고는 추가육수를 잘 흔들어서 넣고
칼국수 사리를 넣었어요~ㅎ


만두, 샤브고기와 야채의 채수가 우러난 기존의 진한 육수와 추가한 육수가 더해져 칼국수 사리를 넣어 익힌 칼국수 맛은 맛없을 수 없겠죠??ㅎ


어느 정도 익어서 후루룩 하기에 사리 양이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고, 딱 맛만 볼 정도라 좋았어요~


창가 자리가 모두 오션뷰인데 먹느라 정신아 팔려서 오션뷰는 보지도 못했네요~ㅎㅎㅎ 어느새 빈그릇만..ㅎ

 

#태산전골
▪️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379 2층
📱 0507-1342-8787
⏱️ 10:00 ~ 22:00 매일
⏱️ 15:00 ~ 17:00 브레이크타임
⏱️ 21:00 라스트오더


🥢 태산만두전골 14,000₩
🥢 소고기추가(150g) 8,000₩
🥢 고기빈대떡 7,000₩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 #어느회사원의먹방
#어느회사원의점심 #일상 #먹방 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 #맛집소개 #내입맛기준 #포항맛집
#환호동맛집 #영일대맛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