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
[포항맛집 / 효자동맛집] 잡내없는 돼지부속고기 맛집 <포항장군집> / 포항효자동

포항형아 2024. 3. 20. 12:29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왔지만!!
1일 1 포스팅하겠다!! 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 꾸준히~힘내서
블태기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노력 중인
포항형아 입니다~^^

사진첩에 사진만 계속 늘어나고..
사진첩의 사진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밀린 피드 꾸준히 올려볼게요~^^;;
(밀린 사진들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네요~ㅎ)

#지난피드올리기
오랜만에 회사 동료 만나서 저녁 겸 반주하기로
했어요~
(요즘은 한 달에 두어 번은 한잔씩 하네요~)
어디 갈까 하다가 인⭐️그램에서 효자동에 돈부속
전문점이 생긴 걸 보고 그곳으로 가기로 했어요~

효자동에 새로 생긴 돈부속전문점 <포항장군집>
입니다~!!!


가게 바로 옆에 있는 주차장에 6대 정도 주차가
가능하고 자리가 없으면 주변 골목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~(전 주차장이 있는 걸 다 먹고 나가면서 알았네요~ㅜㅜ)

가게 내부는 10여 개에 테이블이 있더군요..
저희가 갔을 땐 테이블 대부분에 손님들이 자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~

가게내부

빈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~
주문을 위해 벽에 붙어 있는 메뉴판을 보다
테이블을 보니

<메뉴판>과 <장군집 한대접 맛있게 먹는 법>이
붙어 있더군요~


메뉴판을 보고 있으니 사장님이 오셔서 메뉴를
설명해 주시더군요~골고루 먹고 싶으면 모듬 한대접도 괜찮고, 원하는 부위가 있으면 그 부위만으로 한대접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..

그래서 골고루 먹어보고 싶어서
모듬한대접!! 모듬스페셜로 주문했어요~

포항장군집은 경기도 일산 맛집으로 유명한 40년
전통 장군집에서 직접 모든 맛과 솜씨를 전수받아
운영하는 돈부속전문점이라고 해요.


간단한 밑반찬이 나왔어요~
김치, 양파, 마늘, 고추 요렇게 고기와 곁들여
먹을 것들과 계란찜이 나왔어요~


그리고 추가반찬은 셀프바를 이용!!
(전 추가반찬은 이용하지 않았어요~ㅎ)


뒤이어 불이 들어왔어요~


연탄모양이라 연탄인 줄 알았는데..
진짜 연탄이 아니라 야자수로 만든 탄이라는..
감성도 내고.. 몸에도 해롭지 않고 굿!!


뒤이어 불판과 파가 들어있는 반합이 나왔는데
불판은 특이하게 두 개를 겹쳐서 가져다주셨어요~


바로 뒤이어 주문한 모듬스페셜 한대접이 나왔어요.

모듬스페셜 기본한대접(700g) 42,000₩

고기와 부속과 파채들이 버무려져 나왔는데..

대접에 있는 파를 건져내 반합으로 옮겨 담아
불판 위에 올려 특제소스와 마늘을 넣고 천천히
익혀줬어요~


고기는 직원분께서 불판에 올려 구워주시며
부위랑 굽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어요~
부속구이마다 다른 굽는 방법과 맛있게 먹을 수
있는 타이밍까지 알려 주시더군요~


뒤집기를 정성 들여 반복을 한 끝에 육즙 가득 잘
익은 고기부터 숨 죽은 특제소스 버무려 살짝 익힌
파무침과 같이 먹으니.. 음~~~ 맛있더군요~ㅎㅎ


먼저 구운 고기를 어느 정도 먹어 갈 때쯤
애기집, 막창, 염통, 껍데기 등 부속들을 올려
구워줬어요~


막창과 껍데기, 염통은 구워서 많이 먹어봤지만~
암뽕과 오소리감투는 어떤 맛일까 궁금했어요~

생막창에서 느껴지는 고소함ㅎㅎ
쫀득쫀득한 껍데기는 말모말모~ㅎㅎ
꼬들꼬들한 게 식감의 오소리감투!!
곱창 같기도.. 막창 같기도 한 암뽕!!
돼지 냄새도 없고 담백했어요~


돈부속 고기들은 돼지 냄새는 없고,
씹는 식감들이 좋더군요~

분위기가 좋고 깔끔하며 잡내 없이 부속고기 먹으러
가실 분들 추천합니다~

#포항장군집
▪️ 경북 포항시 남구 효성로 69, 1층
📱 0507-1480-0159
⏱️ 17:00 ~ 24:00 매일
⏱️ 22:30 라스트오더
⏱️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


🥢 전메뉴 기본한대접(700g) 42,000₩
      * 국내산 특수부위 100g당 6,000₩
🥢 추가주문시 반대접(400g) 24,000₩
▪️ 고기모듬(갈매기살+뽈살)
▪️ 모듬스페셜(고기모듬+부속모듬)
▪️ 매니아부속모듬
      (막창+오소리감투+암뽕+염통+껍데기)
▪️ 내마음대로(원하는 부위1~6가지)

️ 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 #어느회사원의먹방
#어느회사원의점심 #일상 #먹방 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 #맛집소개 #내입맛기준 #포항맛집
#오천읍맛집 #원동맛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