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
[포항맛집 / 효자동맛집]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은 <갯벌의조개 포항효자점>

포항형아 2024. 3. 31. 19:51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왔지만!!
1일 1포스팅하겠다!!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꾸준히~힘내서
블태기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노력중인
포항형아 입니다~^^

사진첩에 사진만 계속 늘어나고..
사진첩의 사진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밀린 피드 꾸준히 올려볼께요~^^;;
(밀린 사진들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네요~ㅎ)

#지난피드올리기
몇년을 같이 근무한 회사 동생이 그만둔다고 해서 송별회 겸해서 한잔하기로 했어요~
회사를 그만둔다고 하면 서운하거나 걱정을 해야 하는데 축하를 하는 마음은 왜일까요??부럽더군요~ㅎㅎ

메뉴는 동생에게 고르라고 하니 효자동에 갯벌의 조개라고 생긴지 얼마 안된곳이라고 가보자고 해서
<갯벌의조개 포항효자점>로 갔습니다~


가게 입구에 대왕조개전골 모형이 실감 나게 전시되어 있어서 입구에서 부터 입맛을 다시게 하네요~


차를 가지고 방문하신다면 걱정하지 마세요.
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..
전 그냥 가게 앞 갓길에 주차를 했어요~ㅎ
(주차장이 있다는걸 몰랐어요~근데 어디있죠?ㅎ)


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니 메인으로는
대왕조개전골대왕골뱅전골 두종류가 있고
나머지는 추가메뉴, 토핑, 사이드로 구성되어 있었어요~

메뉴판

테이블에 있는 키오스크로 종류별로 먹을 수 있는
대왕조개전골소주맥주도 주문을 했어요~


주문하고 이곳 저곳을 보니 천장에
<살아있는 조개라서 간혹 이물질이 씹힐 수 있으니
양해 부탁드립니다>라고 양해의 문구가 붙어있네요. 해감 정말 중요하겠네요~


테이블에 간장, 초장소스가 있었고, 물 대신 헛개차
주시는데, 바쁘셨는지 안가져다주셔서 요청드리니
가져다 주셨어요~


기본반찬이 먼저 나왔어요~
기본반찬은 김치, 열무김치, 콘샐러드, 콩삶은거
요렇더군요~


기본반찬은 처음엔 가져다 주시고 따로 안내가 없길래 살펴보니 셀프바가 있어서 가져다 먹었네요~
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댜~^^


좀 있으니 커다란 냄비(?) 찜통(?)같은데 조개전골이 나왔어요~와~크다 커!!!


그리곤 타이머를 가져다 주시더라구요~
13분인가??
하아..기다려야하다니!!!! 현기증나서 쓰러질뻔..


맥주와 소주도 바로 나왔어요~
황금비율 소맥 말아서 다같이 짠!!!


타이머 종료 알람이 울리고 찜통 뚜껑을 열었더니..
와~~찜통(?) 냄비(?) 안에는  전복, 새우, 오징어, 가리비, 동죽, 홍합 등 해산물과 숙주, 배추 야채도
다양하게 들어있었어요~

대왕조개전골 (중) 69,000₩


오징어랑 전복은 초장에 찍어먹고,

야채와 버섯은 간장에 찍어먹고,
가리비, 키조개 등 조개들이 익으면
하나씩 발라서 먹고,


찜통 안에 작은 그릇 속에 계란찜인줄 알았는데
치즈였어요~

조개에 치즈를 뜸뿍 찍어서 먹으니 맛있네요~ㅎ


천장에 <대왕조개전골에 샤브소고기(등심)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>가 붙어 있길래 바로 샤브소고기(등심)도 주문헸어요~


샤브소고기는 육수에 익혀서 간장에 찍어 먹고~


보통 사리추가 할때쯤엔 육수가 쫄아서 짜져서
육수를 리필하고 사리를 추가하는데..
육수가 쫄 시간없이 다 건져먹어서 육수가
넉넉하게 남아 그냥 칼국수 사리를 넣었어요~ㅎㅎㅎ


칼국수 사리가 어느정도 익었을때 건져서 먹었어요~(더 익길 기다리는건 사치죠!!!ㅎㅎ)
해물과 고기가 우러난 육수에 익힌 칼국수를
후루룩~먹으니 맛있네요~

거기에다 김치까지 올려서 먹으니 정신차리고 나니
칼국수 사리는 사라지고 없었어요~ㅎ


라면사리도 추가했어요~ㅎㅎㅎ


남아있는 건더기를 먹으며 라면사리가 익기를
기다렸어요~

라면사리도 다익기를 기다리는건 사치겠죠?? ㅎ

어느정도 익어서 바로 후루룩~~
칼국수와 또 다른 맛!!
얼큰해물육수에는 라면이 더 잘어울릴듯 하네요~


다음엔 얼큰해물육수를 선택해서 먹어봐야겠네요~^^

 

#갯벌의조개포항효자점
▪️ 경북 포항시 남구 효성로15번길 5-6 1층
📱 0507-1357-1713
⏱️ 11:30 ~ 23:00 매일
⏱️ 22:00 라스트오더
⏱️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


🥢 대왕조개전골 소(2인) 49,000₩
🥢 대왕조개전골 중(3인) 69,000₩
🥢 대왕조개전골 대(4인) 89,000₩
🥢 샤브소고기(소고기등심150g) 9,900₩
🥢 라면사리 2,000₩
🥢 칼국수면 3,000₩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 #어느회사원의먹방
#어느회사원의점심 #일상 #먹방 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 #맛집소개 #내입맛기준 #포항맛집
#효자동맛집 #포항효자동맛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