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경주

[경주맛집 / 보문단지맛집] 경주가볼만한곳, 제주은갈치가 통으로..<명품제주통갈치>

포항형아 2024. 4. 1. 17:08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왔지만!!
1일 1 포스팅하겠다!! 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 꾸준히~힘내서
블태기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노력 중인
포항형아입니다~^^

사진첩에 사진만 계속 늘어나고..
사진첩의 사진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밀린 피드 꾸준히 올려볼게요~^^;;
(밀린 사진들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네요~ㅎ
많이 줄어들었어요~~ㅎㅎ)

#지난피드올리기
며칠 기분이 별로 좋지 않으신 엄마 기분 풀어드리려고 바람도 쐬고 점심도 먹으려고 경주 보문단지 쪽으로 출발했어요~

통갈치 하면 제주가 떠오르는데 인⭐️그램에
경주에도 제주갈치조림 식당이 생겼길래 갈치조림
먹으러 갔어요~

거기가 어디냐 하면 100% 제주은갈치만 사용한다는 명품제주통갈치입니다~


주차는 식당 앞마당이 전체 주차장이에요~
가게보다 주차장이 더 넓은 거 같아요~ㅎㅎ


일찍 출발해서 좀 이른 점심시간에 도착했는데
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한 테이블 있었는데
얼마 후 가득 차더라구요~


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을 보니
숯불 직화 통갈치 구이와 기본인 철판통갈치조림,
대하와 문어가 추가된 명품철판통갈치조림 그리고
명품전복해신탕에 갈치구이, 갈치찌개, 전복뚝배기,
전복구이 등 1인 메뉴들이 있었어요~


뭘 먹을까 하다가 문어와 대하가 들어있는
명품철판통구이(소)를 주문했어요~

엄마와 이런저런 얘기 나누고 있으니
기본반찬들이 히나, 둘씩 나왔어요~


기본반찬이 기본반찬이 아닌 게..
야채샐러드, 감자샐러드, 연근조림부터
깍두기, 버섯볶음, 잡채, 젓갈무침, 양념게장에
불향 가득한 돼지불고기까지 무슨 기본반찬이
이렇게 많은지..
반찬은 또 하나하나 간이 세지 않고 맛있더라구요~
맛만 봐도 배부를 정도였네요 ㅠㅠ
그냥 한정식집이라고 해도 될 정도였어요~ㅎ


드디어 명품철판통갈치조림 등장!!!
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비법양념으로 맛을
낸다고 해, 기대가 되었어요~

명품철판통갈치조림(소) 100,000₩


엄청난 크기의 철판에 머리부터 꼬리까지 살이
통통한 꽉 찬 갈치 한 마리가 붉은 양념과 각종 야채와 단호박, 감자, 무, 버섯이 가득 들어있었어요~


비주얼만으로도 감탄이..ㅎㅎ
엄마와 저 이렇게 둘이서 과연 다 먹을 수 있을까
싶을 정도로 양이 많았아요~

최소 3인 이상은 먹을 수 있는 양이었어요~
(그렇지먼 제가 또 누굽니까??ㅎㅎ 다 먹어버렸네요~ㅎㅎ)


보글보글 끓어오르는 조림 속에서 피어오르는
냄새가 더욱 기대감을 높였어요~

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조금만 기다리시면
직원분께서 직접 문어, 전복, 대하, 갈치를
손질해 주셨어요~


손질해 주신 음식은 가져다 주신 앞접시에 덜어서
본격적으로 먹을 준비를 하고..


먼저 문어를 먹어보니, 전혀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, 전복은 쫀득함 그 자체!! 대하는 살이 꽉 찬 게 고소하고 탱글탱글 하더군요~


갈치는 얼마나 맛있을지 더 기대가 되었어요~

갈치는 빛깔이며 살이 통통한 게 노르웨이산
갈치와는 확연히 달랐으며, 그 맛도 더 맛있었어요~
살은 또 왜 이리 많은지..ㅎ

갈치조림의 무와 버섯을 함께 먹으니 그 조화로운
맛이 입안 가득 차 더군요~


갈치는 재주은갈치로 비린맛이 전혀 없었고,
비법 양념으로 만들어진 조림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나면서 순했어요~


흰쌀밥에 갈치살과 양념을 비벼서 먹으니 밥도 한 그릇
순삭!!


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입구에 마련된 자판기와
매실, 레몬, 블루베리 주스 중 하나를 골라 마시며
입가심까지 완벽!!ㅎㅎ


다음엔 아버지도 모시고 와야겠어요..
(오시려고 할지 모르지만..ㅎㅎ)

조림이 이 정도로 맛있으면 구이는 어떨까요?!
더 맛있을 것 같아요!!
누나네 내려오면 조림에 구이까지 먹어봐야겠어요ㅎㅎ


#명품제주통갈치
▪️ 경북 경주시 숲머리길 174
📱 0507-1425-8298
⏱️ 10:00 ~ 22:00 매일
⏱️ 21:20 라스트오더
⏱️ 연중무휴

🥢 명품철판통갈치조림 (소) 100,000₩
🥢 명품철판통갈치조림 (중) 130,000₩
🥢 명품철판통갈치조림 (대) 170,000₩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 #어느회사원의먹방
#어느회사원의점심 #일상 #먹방 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 #맛집소개 #내입맛기준 #경주맛집
#보문단지맛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