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대한민국 짝짝짝!!! 짝짝!!

[대구 / 이천동] 전국 5대 짬뽕!! <진흥반점> / 대구맛집, 대구짬뽕맛집

포항형아 2024. 9. 5. 22:16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와서 1일 1 포스팅하겠다!!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
포기하지 않고 노력 중인 포항형아입니다~^^

개인적인 일, 회사일 등
여러 가지로 멘탈이 무너진 요즘 다 귀찮아!!

몸도 시들시들..
마음도 시들시들..
또 블태기에 귀차니즘까지..

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~하핫..^^;;
사진첩의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다시 한번 힘내볼게요~!!!!

#지난피드올리기
대구 출장 갈 일이 있어서 출장 갔다가 약속시간이
좀 많이 남아서 점심이나 먹자고 해서 뭘 먹을까?
하다가 전국 5대 짬뽕이라는 진흥반점이 생각나서
진흥반점으로 갔어요~


도착하니 12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고, 앞에는 10~12팀 정도 웨이팅이 있었어요~
대기번호 53번을 받았네요~
1시간 정도 대기하다 입장한 것 같습니다.


대프리카 무더위가 막 시작할 때쯤이라.. 땡볕에 서서 기다리 살짝 힘들었네요~ (쓰러질뻔..ㅎㅎ)
근처 그늘로 피신하시고 한 번씩 순서 확인하시기
바랍니다

평일 10시, 공휴일, 토요일은 9시에 오픈을 하고
재료 소진 시 일찍 문 닫는다는데.. 기다리는 거
싫으신 분들은 아점으로 오픈런 추천이요!!


주차는 식당 근처 갓길에 주차를 하시거나 식당 옆
노상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.
전 식당 옆 노상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~


가게 안으로 입장해서 안내해 주시는 자리에 앉았네요~ 주문은 아까 대기표를 받을 미리 물어보셔서
짬뽕 2, 공깃밥 2를 주문했습니다.
(볶음밥을 주문했어야 하는데.. ㅜㅜ)
곱빼기는 안돼요!!!!  (왜? 왜? 도대체 왜?)

메뉴판은 그냥 한 번 봤네요~ㅎㅎ


진흥뱐점은 100%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며
재료들 또한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붙어있네요~
좋은 재료를 사용하시는 점이 너무 좋았네요~


아래 원산지 표지판에 오징어는 원양산이라고..
엥?? 재료는 국내산만 사용한다고…ㅡㅡ


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까 드디어 기다리던
짬뽕과 공깃밥.. 없어서는 안 될 단무지와 양파가
나왔어요~


짬뽕
우선 제일 위에 부추가 올려져 있고..

짬뽕 9,000₩

젓가락으로 부추와 야채를 조금 걷어보니 오징어와
돼지고기가 많이 들어있더라구요~


먼저 국물을 맛보았는데..
걸쭉한 게 정말 진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.
매울 거 같았는데.. 그렇게 맵지는 않았어요~

오징어짬뽕인가 싶을 정도로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~ 돼지고기도 많이 들어있는데.. 오징어와 돼지고기의 밸런스가 좋았어요~


면을 후루룩~~
국물이 걸쭉해서 면발에 국물아 잘 배여서 더 맛있는 거 같다군요~ 면발도 쫄깃하고.. 아주 굿굿!!


밥을 말아먹기 위해 건더기들은 놔두고 면만 후루룩 건져 먹고는 바로 공깃밥 투하!!


국물이 발알 한 톨 한 톨에 잘 배이도록 말아서..


남겨놓은 건더기들과 함께 가득 떠서 먹으니 또 다른 맛이었어요~ㅎ ( 아~ 볶음밥이었어야 해~~ㅜㅜ)


정신없이 먹다 보니.. 밥 한 톨 남기지 않고 국물까지 제대로 완뽕!! (다 어디 간 거니??어??)
살짝 모자란 감이..ㅎㅎ


진한 국물도 좋았고,
오징어, 돼지고기, 야채 등 푸짐한 건더기에
또 한 번 좋았고,
짬뽕파는 아주 맛있게 먹었네요~

예전만 못하다는 분들도 있으시던데..
제 입에 완전 만족스러운 짬뽕이었습니다~^^

#진흥반점
▪️대구 남구 이천로 28길 43-2
     🚇 (3)건들바위역 3번 출구에서 111m
📱 053-474-1738
⏱️ 10:00 ~ 15:00 월~금
⏱️ 09:00 ~ 15:00 토, 공휴일
     *재료 소진 시 마감
⏱️ 정기휴무 매주 일

🥢 짬뽕 9,000₩
🥢 짬뽕밥 10,000₩
🥢 볶음밥 9,000₩
🥢 짜장면 6,000₩
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 #어느회사원의먹방
#어느회사원의점심 #일상 #먹방 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 #맛집소개 #내입맛기준 #대구맛집
#대구남구맛집 #짬뽕맛집 #전국5대짬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