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
[포항 / 오천읍] 약초로 우려낸 국밥맛집<팔도돼지국밥> / 포항맛집, 국밥맛집

포항형아 2024. 8. 26. 16:03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와서 1일 1 포스팅하겠다!!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
포기하지 않고 노력 중인 포항형아입니다~^^

개인적인 일, 회사일 등
여러 가지로 멘탈이 무너진 요즘 다 귀찮아!!

몸도 시들시들..
마음도 시들시들..
또 블태기에 귀차니즘까지..

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~하핫..^^;;
사진첩의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다시 한번 힘내볼게요~!!!!

#지난피드올리기
술을 5~6년 아예 안마시다가 작년부터 한 달에
한두 번 정도 지인들과 잔을 기울이는데..

갑자기 낮술이 생각나는 거예요~
예전에 낮술 했던 기억이 나서.. ㅎㅎㅎ

주말이기도 해서 오후 늦은 시간에 친구한테 낮술 먹고 싶다고 졸랐어요~

편육이나 냉수육같은게 땡겨서 검색해 보니
#팔도돼지국밥 에 편육과 수육을 판매하길래 바로 갔어요~

오천읍 원동 농협사거리 골목 안쪽으로 조금만
들어가면 노란 바탕에 알록달록의 팔도돼지국밥
간판이 눈에 쉽게 들어오실 거예요~ᄒ

주차는 가게 앞이랑 골목 좌우로 하실 수 있어요~ㅎ

친구 말로는 사장님께서 직접 약초를 캐러 다니시고, 그 약초들로 오리•닭백숙을 하신다 거 하더군요..ㅎ
(그럼 다음엔 오리백숙이다!!!)

화려한 입구를 지나 식당 안으로 들어갔는데..
벽면에 사장님께서 약초 캐러 다니시며 찍은 사진들이 메뉴판과 어울려 장식하고 있네요~
(약초에 진심이신듯)


테이블이 있는 홀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니 작은방들이 나오더군요..

빈방에 들어가서 앉았어요~


주문은 테이블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방에서 바로 주문했어요~


식사가 목적이 아닌 낮술(늦은 오후 술)이 목적이라
안주할 수 있는 순대국밥(안주??), 편육을 먼저 주문
했어요~

조금 있으니 기본 반찬과 순대국밥, 편육, 소주, 맥주 한꺼번에 가져다주셨어요~


기본 반찬으로 깍두기, 양파, 고추, 삶은 간, 쌈장,
새우젓이 나왔고, 순대국밥에 넣어 먹을 부추도
주셨어요~

기본반창

추가 반찬은  주방 앞에 있는 셀프바에서 가져다
드시면 됩니다~ 식당에서 사용하는 농산물은 사장님이 직접 재배하신 걸 사용한다니 안심이 되네요~ᄒ


첫 잔은 가볍게 맥주로 입가심해주고..
(술 사진은 마시기 바빠 못 찍었네요~ㅎ 얼마 만에
마시는지..ㅎ)

편육
편육은 부추무침과 같이 나왔어요~
딱 봐도 쫀득함이 느껴지시죠??

편육 10,000₩

오로지 편육의 맛을 느끼기 위해 그냥 한 점!!
아무것도 곁드리지 않았는데 누린내도 없고..
맛있네요~ 쫀득함은 머 말할 것도 없고..

새우젓 찍어서 한 점!!

부추무침과 한 점!!
(중간중간 한 잔씩 해줬지요~크하~ㅎ)


순대국밥
국물은 한약재가 들어가서 몸보신 되는 느낌!!
한약재가 들어갔다고 해서 국밥의 맛을 헤치거나
그런 건 없고 오히려 돼지 잡내를 잡아줘서 그런지
깔끔한 게 좋았어요~

순대국밥 8,000₩ (곱) 10,000₩

콩나물과 당면이 들어가 있는 게 경상도 스타일의
돼지국밥은 아니에요~


부추 넣고.. 순대만 건져서 맛을 본 다음..

테이블 한편에 있는 들깨가루, 소금, 후추, 새우젓,
다진 양념 중 전 새우젓과 후추를 넣어 간을 맞췄어요~


그다음엔 바로 밥을 말아 밥 안주를 완성 시켰죠~


바로 친구랑 짠하고 국밥 한 숟갈 하니..
이만한 인주가 없네요~ㅎㅎ


먹다 보니 모자랄 거 같아서 수육을 또 주문했어요~
중간에 끊기면 안되잖아요~ᄒᄒ

편육과 순대국밥으로 한두 잔 걸치고 있을 때 수육이 나왔어요~ 오~제가 원하던 냉수육이었어요~

수육 25,000₩


수육
수육은 편육과는 다르게 접시 한가득 나왔어요~
냉수육이라 쫄깃함은 더 배가 된듯했어요~


수육만 해서 맛을 봤는데 냉수육이라 잡내를 걱정했는데 편육과 마찬가지로 잡내는 전혀 없었고 맛있더라고요~


부추무침과 곁들여서 한 점!!
크하~ 좋네요~ㅎㅎ


이렇게 먹다 보면 꽐라 될 거 같아서 정신 단디 챙기고 딱 기분 좋게 여기서 마무리!!!ㅎㅎ

다음엔 약초가 듬뿍 들어간 오리백숙으로 몸보신하러 와야겠네요~ㅎ

#팔도돼지국밥
▪️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동로 75-6
📱 054-293-9333
⏱️ 10:00 ~ 22:00 매일

 

🥢 순대국밥 8,000₩
🥢 편육 10,000₩
🥢 수육 25,000₩
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 #어느회사원의먹방
#어느회사원의점심 #일상 #먹방 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 #맛집소개 #내입맛기준 #포항맛집
#오천읍맛집 #원동맛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