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회사원의 맛집STORY/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
[포항 / 이동] 포항에서도 드디어 히츠미부시를.. 장어맛집 <금학장> /포항맛집, 이동맛집

포항형아 2024. 9. 19. 09:52

안녕하세요~
회사 업무가 바쁘고,
블태기가 와서 1일 1 포스팅하겠다!!는
초심과는 멀어졌지만..
포기하지 않고 노력 중인 포항형아입니다~^^

개인적인 일, 회사일 등
여러 가지로 멘탈이 무너진 요즘 다 귀찮아!!

몸도 시들시들..
마음도 시들시들..
또 블태기에 귀차니즘까지..

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~하핫..^^;;
사진첩의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
다시 한 번 힘내볼게요~!!!!

#지난피드올리기
몇 년 전에 회사에서 일본 나고야로 국외 출장을
간 적이 있는데.. 그때 먹은 히츠마부시와 카이센동에 빠져 그 이후로 아쉽게도 포항에는 없어서 찾아 먹으러 다니곤 했어요~

근데 이번에 포항에 히츠마부시하는곳이 오픈했다고 하는 거예요!! 그럼 또 가봐야지 않겠어요??

엄마께서 허리 골절로 병원에 입원하셨다 퇴원하시는 길에 (아직은 더 치료해야 하긴 하지만) 그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으시느라 고생한 엄마와 그동안  간호하느라 고생한 누나 몸보신 해줄 겸 해서 포항 이동에 있는
#금학장 을 방문했어요~


주차는 가게 옆 1~2대 정도 주차공간이 있어요~
때마침 주차공간이 있어서 전 운 좋게 주차를 했네요~ 근처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듯해요~

왠지 일본 인듯한 느낌의 외관인 금학장!!

가게 외부 한쪽 벽면에는 영업시간과 메뉴판이 있어요~


내부로 들어가니 수묵화(?)로 장어 그림과 금학장이라고 한자와 영어로 된 액자가 반겨주었어요~


좀 더 들어가니 장어를 굽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
오픈 주방이 보이고,


그 앞쪽으로 다찌 좌석이 있었어요~  


그 맡은 편에는 2인 테이블이 2개 정도 있는데, 가벽이 있어서 2인 손님들도 편안하게 드실 수 있도록 되었었어요~


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따로 룸도 있고,


4인 테이블 6~8개 정도 있었는데 생각보다 넓어서
테이블 간 간격도 넓고 좋았어요~ 인테리어는 우드
계열로 만들어서 고급스럽고 깔끔한 게 향긋한 나무
냄새들이 났어요~


셰프님의 장어 굽는 모습!!
(흐미~얼마나 더우실까요??)


안내받은 테이블로 갔어요~
앉아서 메뉴판을 보고 있는데..


보리차(?) 같은 물을 주셨어요~ 시원하고 구수해서
몇 잔을 마셨는지 모르겠네요~ㅎㅎㅎ


테이블 한편에는 산초가루가 있더군요~
산초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뿌려드시면 될 거 같네요~ㅎ


엄마와 누나는 장어 1마리가 들어간 히츠마부시
저는 장어 1.5마리가 들어간 특히츠마부시를 그리고 예전에 일본 갔을 때 먹어본 당고가 있어서 당고 2개를 주문했어요~

몇 번 먹어봤다고 먹는 법을 설명해 주니..
그 모습이 재수 없었는지.. ㅋㅋㅋㅋ 누나가
<히츠마부시 나고야식 장어덮밥 맛있게 먹는 법> 이 있다며 그걸 엄마와 보더라구요~ㅎㅎㅎㅎㅎ

 

* 히츠마부시 (나고야식 장어덮밥) 맛있게
   먹는 법!!

나무주걱으로 덮밥을 십자 모양으로 1/4 등분 해주세요.
[1] 첫 번째 1/4는 밥공기에 덜어 그대로
      히츠마부시 본연에 맛을 즐기세요.
[2] 두 번째 1/4는 밥공기에 덜어 준비된 야꾸미
     (파,와사비,깨,김,생강)와 함께 비벼드세요.
[3] 세 번째 1/4는 밥공기에 덜어 도쿠리 병안의
      차를 부어 오차즈케로 만들어 먹어 보세요.
[4] 네 번째 1/4는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
      드시면 됩니다.

* 나무 시치미 통 안에 산초가루를 톡톡 뿌려
   드시거나 함께 제공되는 김과 드시면 더욱 맛
   있습니다.


맛있게 먹는 법을 보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있으니 음식이 나왔어요~


특 히츠마부시
특인 만큼 장어 1.5마리가 들어있어서 양도 많고
2단 도시락으로 나왔어요~

특 히츠마부시(1.5마리) 49,000₩


히츠마부시
장어 1마리가 들어있는데 양이 제법 되었어요~
둥근(?) 나무 용기에 나왔어요~


기본 반찬 구성은 샐러드, 오이무침, 단무지, 초생강,
락교, 생고추냉이, 버섯(?) , 미소된장국 대신에
바지락 된장국 구성이에요~


바지락 된장국 맛을 보니 간도 괜찮고.. 바지락도 제법 들어있는 개 맛있었어요~


음식을 내어주시면서 한 번 더 어떻게 먹는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어요. 직원분들이 친절하셨어요~

드디어 시식!!

나무주걱으로 덮밥을 십자 모양으로 1/4 등분 해주고,


[1] 첫 번째 1/4는 히츠마부시 본연에 맛을 즐겼어요~

김에 사 먹으니 맛있네요~ㅎ


[2] 두번째 1/4는 밥공기에 덜어 준비된 야꾸미
      (파, 고추냉이, 깨, 김, 생강)와 함께 비벼서
      먹었어요~


요것도 김에 사 먹으니 맛있네요~


중간중간 오이무침(?) 낙료 등을 곁들여 먹으니 더
맛있네요~


[3] 세 번째 1/4는 밥공기에 덜어 도쿠리 병안의 차를    
      부어 오차즈케로 만들어 먹었어요~


[4] 네 번째 1/4는 가장 맛있었던 방법인 세 번째 방법
      으로 먹었어요~


방법대로 먹다 보니 어느새 다 먹었네요~ㅎ


장어 식감이 뭐랄까 .. 이때까지 먹은 히츠마부시와는 다르게 쫄깃한 게(?) 좀 덜 익힌 것 같은.. 양념을 여러번 발라 가면서 구워서 부드러울 줄 알았는데..
부드러운 식감이 아니라서 좀 아쉬웠네요~

제 입맛이지만 좀 더 익히면 더 좋지 않을까 했어요~ (엄마와 누나도 그랬음 더 좋았을 거 같다고..)

양념하고 다른음식들은 다 맛있어서 장어의 익힘 정도가 개인적으로 더 아쉬웠네요~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~ㅎ

당고
일본 갔을 때 길거리에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거 한 개씩 시키려다가 두 개를 시켰는데..

단맛은 없고 너무 짜서 한 입 먹고는 못 먹었네요..


후식으로 나온 말차 양갱이 말차 향이 강하지 않아서 달달하니 아주 좋은 후식이었습니다..
(당고의 짠맛을 희석 시켜주네요~)


식감이 예상했던 거와 달라서 좀 아쉬움이 남지만..
오랜만에 히츠마부시를 먹어서 좋았네요~

다음엔 저녁에 가서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겠네요~ㅎ

#금학장
📌 경북 포항시 남구 대이로143번길 18-2 1층
📱 0507-1332-2557
⏱️ 11:00 ~ 22:00 매일
⏱️ 15:00 ~ 17:00 브레이크타임
⏱️ 21:00 라스트오더

▪️점심특선 히츠마부시(나고야식 장어 덮밥)
🥢 특 히츠마부시(1.5마리) 49,000₩
🥢 하츠마부시(1마리) 34,000₩
🥢 당고(일본전통떡꼬치)_1꼬치당 2,000₩


#어느회사원의일상Story
#어느회사원의먹스타그램
#어느회사원의맛집_포항
#일상 #데일리그램
#먹방 #먹부림 #먹스타그램
#오늘뭐먹지❓
#맛집탐방
#맛집소개
#내입맛기준
#포항맛집